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년 김해영재반 여름방학 집중학습

도도의 사생활

by 진 도도 2016. 8. 16. 23:41

본문

김해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중등발명반 여름방학 집중학습기간 동안(8/9 ~ 8/12)에는 매일 오전 8시 30분에 집을 나와서 수업을 듣고 오후 4시 30분 즈음에 집에 도착했다.


김해시 영재교육원 중등발명반 여름방학 집중학습때 만든 작품들중등발명반 여름방학 집중학습때 만든 작품들



첫날 9일에는 앞으로 과학 또는 기술, 가정 시간에 도움이 될 전기회로 부품에 대해 배웠다.  저항, EBC, 발광다이오드 등 아주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회로 2개를 만들었는데 하나는 수평이 되면 불빛이 켜지는 것, 저항에 빛이 감지 되지 않으면 불빛이 나는 전기회로를 만들었다. 또한 골드버그도 만들었다. 첫날 수업은 앞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10일에는 이론수업과 냄비받침대를 만들고 6학년때 만들었던 전기박사를 만들었다. 냄비받침을 만들 때 했던 목공 도구 사용은 먼 훗날 취미로 하고 싶었다.


11일에는 영재반에서 만든 것 중 가장 어려웠던 것을 만들었다.  바로 로봇팔이다. 공기압력을 이용한 로봇팔, 그리고 시원하라고 선풍기도 만들었다.

울산 현대자동차에서울산 현대자동차에서



울산 현대자동차에서2울산 현대자동차에서2



12일 금요일은 영재교육원에서 견학을 갔다. 오전에는 울산에 있는 현대자동차 공장에 가서 자동차 제작과정을 보고 오후에는 S-Oil공장에 가서 기름에 대해 배웠다.


뒤에 보이는 배에 실린 후 수출될 자동차들


마지막은 고래박물관에 가서 귀신고래에 대해 배웠다.

견학을 갔다오니 '꼭 공부해서 이런 회사에 가야지'라고 생각했다.


이번 영재집중학습기간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이 더 늘어난 기분이다. 

이득이 좀 있네~~~~




2016 김해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김해영재교육원 중등 발명반 공개수업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