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만장자가 된 백설 공주-동화의 진실

도도의 책읽기

by 진 도도 2015. 1. 16. 16:42

본문

 


백만장자가 된 백설공주

저자
로알드 달 지음
출판사
베틀북 | 2010-08-2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세상을 향한 풍자와 유머, 로알드 달이 다시 쓴 명작 동화이 책...
가격비교


나는 오늘 "백만장자가 된 백설 공주"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은 신데렐라, 잭과 콩나무, 백설 공주, 금발 머리, 빨간 모자, 아기 돼지 3형제의 이야기를

정반대의 이야기로 바꾼 책이다.

신데렐라는 성격이 아주 까칠하고 왕자는 잔인하다. 그래서 신데렐라는 요정에게 화를 내고

하지만 요정은 신데렐라가 원하는 것을 해주고 왕자는 신데렐라에게 반해서 신데렐라와 결혼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신데렐라는 구두 한 짝만 두고 간다. 그리고 왕자는 구두에 발이 맞는

사람을 찾을려고 하는데 못 생긴 신데렐라의 언니가 구두와 자기 신발을 바꿔 못 생긴 신데렐라의 언니가

그 것 자신의 신발이라고 하자 왕자는 못 생긴 신데렐라의 언니의 머리를 베어 그 못 생긴 언니의 집 안에 두었고 신데렐라가

그 것을 보고 왕자가 잔인하다고 하자 왕자가 신데렐라의 머리를 베려고 하자 요정이 나와 신데렐라 보고 소원을 빨리

빌어라고 하자 신데렐라는 착한 사람과 결혼을 하게 해줘라고 하여 신데렐라는 착한 남자와 결혼을 하고 행복하게 살게되었다.

나는 이 이야기를 읽고 나서 처음에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왜 '로알드 달'이렇게 책의 내용을 바뀌에 되었는지 궁금하고 그리고 이 책의 내용이 진짜라고 나오는데 진짜로 이 책의 내용이 진짜인지 아니면 그 내용이 진짜가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 진짜인지 과연 무엇이 진짜 원조 인지 궁금하다.

다음에 내가 한번 알아 봐야겠다. 마지막 이야기 아기 돼지 3형제 이야기는 빨간 모자의 이야기와 내용이 이어져 있다.

특이 한 것은 그림이 너무 못 그렸는데 이상하게 웃기고 끌리게 된다.

아~이 책 처럼 다른 이야기가 좀 더 바뀐 책이 있으면 꼭 읽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