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도 권리가 있어!-초등학생의 권리

도도의 책읽기

by 진 도도 2015. 1. 8. 21:59

본문

 


나도 권리가 있어!

저자
인권교육센터 들 지음
출판사
책읽는곰 | 2011-10-31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나'와 '우리'의 권리를 배우는 첫 인권 교과서!- 대한민국 ...
가격비교


나는 오늘 "나도 권리가 있어!"라는 책을 읽었다.

나는 처음으로 권리에 관한 책을 읽어서 아~이해 못 할 것 같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의 처음 페이지를 펴니 만화가 나와있었다. 나는 순간 오~ 읽을 만하겠는데 라고 생각하고 읽어보았더니 이해가 잘 되고 책을 계속 읽게 된다. 그리고 이 책에 뚝딱뚝딱 고민 나눔터라는 것이 있는데 노란 종이에 초등학생들의 고민이 있다.

그 밑에는 그 고민을 해결 할 방법이 나와 있다. 그래서 같은 고민이면 해결 할 수 있다.

그리고 글이 많은 곳에는 질리지 않게 곳곳에 그림이 있다. 그래서 흥미를 잃지 않고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의 고민이나 힘듬 등을 나타내서 공감이 잘 가고 권리에 대하여 잘 몰랐다면 권리를 좀 더 잘 알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어른들에게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이 책은 신기하게 이 책의 내용에 공감이 엄청 많이 가고 읽는 것을 멈출 수 없다.

다음에는 나도 자신의 생각을 어른들에게 자신있게 말하여  고민이나 갈등을 풀어야 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