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무라이스 잼잼3

도도의 책읽기

by 진 도도 2017. 1. 11. 19:23

본문

"오무라이스 잼잼"

학교 도서관에서 아주 흥미가는 제목이 있길래 책을 딱 펴고 보니 만화였다.

오무라이스 잼잼. 3

조경규 지음

조경규 그림

씨네21북스

2012.12.01




내가 좋아하는 만화!

그것도 먹는 것에 대한 만화!!!!

나는 바로 빌려서 읽었다.

 

다 읽고 나니 신이 내려준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왜냐하면 음식에 대한 정보와 먹는 방법이 정확하게 나와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나에게 이런 생각을 준 부분은 바로 부대찌개! 

부대찌개를 맛있게 먹는 방법부대찌개를 맛있게 먹는 방법

사진 출처 보기

 

~~~짜 먹는 방법이 내가 먹는 방법과 똑같았다. 

1) 부대찌개와 밥 두공기를 주문한다.

2) 먼저 라면을 집어 밥 위에 국물을 덜어가며 라면을 다 먹는다.

3) 햄과 소세지를 집어 밥 한 공기와 함께 먹는다.

4) 건더기가 조금 없어지면 숟가락으로만 밥 두공이 반을 국물과 조화를 이루면서 먹는다.

5) 부대찌개 바닥이 들어날 때 쯤 숟가락으로 밥을 부대찌개에 넣어 말아 먹는다.

그러면 끝~!

 

정말 이 책은 짱이다.

 

그리고 이 책의 작가 조경규 아저씨는 딸 하나 아들 하나가 있다.

이 자매가 꾸미는 말들은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먹는 재미와 더불어 어린 아이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아주 자연스러운 책이다.

 

책의 장점은 밥 메뉴를 못 정할때 이 책을 보면서 정하면 되고 여기에 나오는 음식 만드는 방법이 나온다.

카라멜, 부대찌개, 삼불점 등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그냥 먹거리 책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음식이 이렇게 맛있게 표현하다니... 

아니면 우리가 너무 바쁘게 살면서 맛을 음미하지도 않고

빨리 먹으면서 맛있는 음식을 의미없게 먹었을 수도 있다.

이제 나도 아무리 바빠도 음식의 맛을 음미하면서 먹어야겠다. 

 

이 책의 남은 1, 2, 4, 5, 6, 7권도 읽어 보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