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회사 6학년 2반 -어려운 경제 용어를 쉽게!

도도의 책읽기

by 진 도도 2014. 12. 28. 11:46

본문

주식회사 6학년 2반 (석혜원 글 한상언 그림)

 

나는  오늘 주식회사 6학년 2반이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에는 초등학생 6학년들이 주식회사를 만들어서 주식에 대하여 배우며 돈을 벌고 나중에는 그 돈으로 학교에 기부하는 내용이다.

주인공  한준영이라는 학생이 나와요 준영이는 이야기를 이끌어 나는 학생이고 6학년 때 양평에서 서울에 있는 학교로 전학을 와서

진우와 친하게 지내면서 주식회사 6학년 2반을 운영하는 핵심 임원으로 활동합니다.

 

그 다음으로 김진우라는 학생인 거울 왕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경제 문제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최고경영자가 되는 것이 꿈이며 주식회사 6학년 2반 사장으로 일합니다.

 

다음으로 꼼꼼하고 당찬 성격으로 주식회사 6학년 2반의 회계로 일 하고 손재주가 뛰어난

최보람 학생이 나옵니다.

 

그리고 김규식 학생이 나옵니다.

 약간 덜렁거리는 성격으로 폼내기를 좋아하고 주식회사 6학년 2반의 직원이지만 실수를 잘 합니다.

 

마지막으로 꼼꼼하고 성실한 주식회사 6학년 2반의 직원인 은구슬이 나옵니다.

 

위 주인공들이 만들고 꾸며가는 주식회사 6학년 2반 책은 경제와 주식 그 밖에 배당금, 자본금, 주주, 주주총회, 펀드등의 단어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원이 끝날 때 마다 그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서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림이 실감이 나고 흥미가 있어 책을 계속 읽게 됩니다.

 

또한 저는 뉴스에 경제에 관련되있는 소식이 나오면 저게 뭐지 하고 그냥 넘어가는데

오늘 제가 알고싶었던 것을 다 배워서 정말 보람차고

이 책 내용처럼 나도 6학년 때 주식회사를 열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한번 이 책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