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상을 보여주는 똑똑한 세계지도-지도 보는 법, 나라마다의 생활

도도의 책읽기

by 진 도도 2014. 12. 31. 19:13

본문

나는 오늘 '세상을 보여주는 똑똑한 세계지도'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을 6학년에 올라가기 전에 읽어야 한다는 책이라고 하길래 나는 읽어 보았다.

내용에는

1. 세계지도는 어떻게 만들어 젔을까?

2. 세계지도 속 숨은 나라 찾기

3. 인구로 본 세계, 세계지도

4. 세계지도로 보는 세계의 자연

5. 세계지도로 보는 지구촌 사람들의 생활 모습

부록. 세상을 보여주는 똑똑한 세계지도 교과 연계표

        세계 각 나라의 수도 이름과 국기

이렇게 부록까지 합처서 6개가 있다.

이 내용에는 러시아가 영토가 가장 넓은데 인도가 인구가 더 많은 것과

대한 민국이 호주, 스웨덴, 핀란드, 네덜란드, 덴마크 보다 인구가 더 많은 것 등 아주 신기한 내용과 

 우리 나라에 과연 어느 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오나 ,그리고 어느 나라에 인구가 가장 많은지 등 궁금 했었는데

 이 책으로 부터 잘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날짜변경선의 비밀 이라는 부분이다. 

하지만 6학년 때 또 배우면 이해가 잘 될 것 같았다.

지금 다 이해하면 6학년 때 많이 편할텐데.......

그래도 나는 이 책으로 부터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지도에 대하여 조금 더 배운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